본문 바로가기
게임

LCK 버그문제- '크로노 브레이크'와 함께 사태 알아보기

by groot 매니저 2022. 7. 14.
반응형

t1과 한화생명 경기날 사건

한화생명과 t1의 경기가 있던날 문제의 사건이 발생합니다.

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각종 버그와 문제가 있기 마련입니다.

 

경기도중 오너선수에 강타버그를 심판진에게 알렸고 하지만 그대로 진행되게 됩니다.

 

이후 버그가 확정으로 판명이되며 게임에 큰영향을 미쳤다 판단되었고 SKT T1 팀이 유리하던 게임을 크로노 브레이크로 다시 되돌리게됩니다.

 

여기서 크로노 브레이크란?

'크로노브레이크'는 시간을 되돌리는 복원 프로그램으로 게임 내 모든 변수와 데이터들을 저장해 게임을 되돌려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버그 발생과 같은 대회에 악영향을 끼치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다시 시간을 돌려 경기를 치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쉬운 점은 경기 당시에 선수들에게 이러한 상황이 알려지지 않아서 선수들이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경기가 시작되었다는 는 점이 있습니다.

 

유리했던 skt T1 팀이 이겨서 경기를 이겨서 문제되진 않았지만 불리했던 팀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갔다면 문제가 제기되었을 것입니다.

 

오너선수는 경기이후 경기에 집중하기만 하였지 악용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페이커 선수의 말을 처럼' 팬분들에게 보다 양질의 게임을 제공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요.

 

라이엇과 라이엇코리아,lck 관계자분들의 많은 노력으로 버그가 없어지고 보다 적절한 조치로 그렇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반응형